★ 취미&자기계발/캠코더&디카&컴

파워디렉터10 성장동영상 편집부터 완료까지..

우사기센세 2012. 11. 15. 10:46

 

<시작하며>

어제,오늘 이틀동안 사진, 동영상 기초자료 추림 완료.

오늘 3일째 부터는 파워디렉터10으로 학습 + 실습을 동시에 적용하여 빠른 시일내 결과물 만들기.

2년전 2건의 여행동영상은  짧은기간이라 한나절 꼬박 소요되었으나 편집 기억도 가물가물..

다시 감각 되살리기..

이번 동영상은 체력이 안좋은 상태에서 시작하니 나자신도 결과물이 궁금.

1년간 있었던 수백장의 추린사진, 100여개의 원시동영상을 죄다보며 눈알빠지도록 작업해야지만

강점인 집요한 끈기와 인내심 발동시키면 가능함.

약간의 센스를 곁드려 목표 제작기간 7일. 시작.

 

 

<요점정리>

파워디렉터10 시작하기

일주일째..

하루이틀 기초파일정리하는데는 할만함..

이삼일 학습..그런대로 재미있었음..그러나 손가락마디 통증 시작..

하루 연습 및 인트로 작업.. 나름 재미있고 괜찮았지만 온몸 근육통과 오른팔 통증 심함..

7일째 어제.. 목표시간9분에서 5분30초 완성함.. 오른팔나감..잠못잠...

목표일정 1주일에서 2주일로 수정.. 꼼꼼할수록,  시간이 길수록 완성도가 높다는 사실 인식..

그리고 하루휴식...

오늘 다시 메인 엔딩작업 재시작...소스 다운받는것도 눈알 빠짐.. 총2주 걸림

 

<돌잔치를 마치고...>

감동이란다..

15분간의 상영. 공들여만든 성장동영상이 나름 가치를 발휘한 듯함..

100번이상 되돌려볼 때는 신물이 나도록 지루할때도 있었고...

첫 작업을 하면서 몇번동안은 눈물을 머금으며 동영상작업을 시작했었다.

모든사람들이 힘들어하는 길..

다른사람들이 꺼려하는 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찮아하는 일...

주변사람들이 번거로워하는 일을 내가 할때..

나는 비로소 내재되어 있는 나의 강점을 발견하고 진가를 발휘한다..

한마디로 자기만족이다.

힘들었지만 보람있고 뿌듯한..그리고 형용할 수 없는 감정 그 이상이였다.

무엇보다도 내 아이들에게 무언가 엄마로서 남길 수 있는 작품을 내손으로 직접만들었고,

엄마의 마음과 정신이 담긴 글과 디자인으로 만들었다는게 의미..

남다르게 사는 것...

평범하게 사는 것...

항상 그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려 오늘도 노력해 본다.

 

<성장동영상 작업후기>

  팁으로 보자면,

. 컨트롤 키를 활용 안해 막판에 자막 추가 변경에 있어서 뒤늦게 깨달았다는...아...이 중요한 것을...

. 삭제할때는 주의할 것. 잘못하면 음악, 자막 다 날라감.

. 폴더명, 폴더 위치변경은 절대금물

. 미리 잘 추려낸 사진과 동영상 자료들이 큰 몫을 했다.

. 인트로, 엔딩은 내가 했지만 메인부분의 창의적인 노력과 도움을 준 마나데시에게 너무 감사.

. 뭐든 완벽하려 노력할 때, 또는 최선을 다할때 안되는 것이 없다는 진실.

. 음악선정 잘 할 것. 셋이서 골랐는데 참 좋았다.

. 마지막 DVD작업까지 완료할 것.